오늘 내가 네게 명하는 이 말씀을 너는 마음에 새기고 네 자녀에게 부지런히 가르치며(신명기 6:6-7)
 

“인생의 Loser가 되지 말고 Leader가 되십시오!!


6/4의 원칙을 회복하십시오!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일까요?
아니 더 구체적으로 질문을 드린다면, 우리의 자녀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가장 먼저 '공부', 또는 '학업'이라고 생각하실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공부는 매우 중요합니다. 공부에 우리 아이의 장래가 달려 있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공부를 잘하는 아이는 좋은 고등학교와 대학에 진학하게 될 것이고 앞으로 좋은 직장, 원하는 직업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과연 그럴까요? 그동안 우리는 우리의 아이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 공부 또는 학업이라고 생각했었고, 부모들은 자식의 성공을 위해 온 몸으로 헌신했습니다. 학원비와 과외비, 그외 수많은 돈을 지출하면서 자녀들을 양육하는데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그러나 결과는 그렇지 못했습니다. 아이들은 학업으로 성공하지 못했고, 자녀교육은 무너졌으며 더 나아가 한국교회는 침체에 침체를 더하는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공부에 치우쳐 영성과 인성을 저버린 결과 한국사회는 1/4라는 거대한 크리스천을 보유하고 있으면서도 부정부패와 인성을 저버린 범죄국가로 전락하기 시작했습니다.  

아이들에게 물었습니다. "학업을 제일 중요하게 여긴 결과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아이들은 "불행"이라고 대답했습니다. 그렇습니다. 아이들은 정말로 불행합니다. 아이들은 아이들 대로 힘들고 고통스러워 합니다. 행복하지 않습니다. 장래에 대해 비관적입니다. 꿈을 잃어버렸습니다. 그러나 더 무서운 것은 우리의 아이들이 하나님을 잃어버렸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잃어버린 비참한 결과를 역사는 그대로 증언합니다. 그 중엄한 책임이 누구에게 있을까요? 우리 부모에게 있습니다. 

하나님을 믿으십니까? 성경을 믿으십니까? 정말 믿으신다면 우선순위를 바꾸어야 합니다. 가장 우선순위는 하나님이며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유대인학교에서는 언제는 6/4의 원칙을 유지합니다. 6은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이고, 4는 세상학문입니다. 유대인학교마다 다소 차이는 있지만 언제난 6/4의 원칙은 동일합니다. 6의 시간 동안 하나님의 말씀을 암송하는 것입니다. 4의 시간으로 학업을 감당합니다. 결과 유대인들은 세상에서 가장 우수한 민족으로 인정받게 되었습니다. 도대체 어떻게 그런 결과가 나왔을까요? 결론은 하나님의 학습방법인 성경암송이 세상의 어떤 학문보다 탁월하다는 것입니다. 

성경암송은 하나님의 축복의 명령이며, 3,500년 유대인들이 산증인인 동시에 모델(Model)입니다. 세계인구 0.25%의 유대인이 세계 최고의 민족이 되고, 세계적인 천재를 배출하며, 세계 경제를 독식하는 비결은 하나님의 말씀을 암송하라는 명령에 순종한 결과입니다. 그들은 성인식(바 미츠바)을 하는 13세 이전에 모세오경(창세기. 출애굽기, 레위기, 민수기, 신명기)를 암송합니다. 성경암송은 결코 기독교의 엑서사리가 아닙니다. 성경암송을 우습게 여기는 사람들(목회자, 제직, 성도들) 때문에 한국교회가 무너진 것입니다. 성경암송은 생명입니다. 성경이 세상을 주관하시는 하나님 그분의 말씀이라고 믿는다면 성경암송은 당연한 성도의 의무입니다.

우리의 자녀들에게 성경암송을 시키지 않는 죄는 무섭습니다. 내 자녀를 영적으로, 인성적으로 파멸로 이끌기 때문입니다. 내 자녀들이 망하는 이유는 세상의 학업을 추구하다 하나님의 말씀을 잃어버렸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한국교회가 엄청난 부흥을 경험했음에 오히려 한국사회에서 손가락질의 대상으로 전락하게 된 이유는 하나님의 명령인 '오늘 내게 명한 이 말씀을 마음에 새기고'라는 명령을 우습게 여겼기 때문입니다. 목회자들이 먼저 성경암송을 우습게 여겼습니다. 실제로 성경암송의 중요성을 아는 목회자는 많지 않습니다. 성경암송이 기독교의 어떤 프로그램보다 백배, 천배 더 중요하다는 사실을 아는 목회자는 많지 않습니다. 결과 한국교회는 하나님의 말씀을 암송하는 행위를 우습게 여겼고 결과 한국교회는 침체를 넘어 1년에 3,000교회가 문을 닫고 50만명에 가까운 사람들이 교회를 떠나는 망하는 수순을 밟게 되었습니다.

우리의 자녀를 포기해선 안됩니다. 그들이 우리 가정의, 한국교회의 아니 한국의 희망이기 때문입니다. 그들에게 성경암송의 기회를 제공하십시오. 예수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비둘기처럼 순결하되 뱀처럼 지혜로울 필요가 절실합니다. 학기 중에는 학업에 전념하게 하되 방학에는 성경암송학교에서 개최하는 성경암송캠프에 참여하게 하십시오. 유대인들처럼 성경암송을 위해 많은 시간(집, 회당, 학교)을 투자해야 하지만 우리는 그럴 수 없습니다. 그럴 수 없다면 방학중 적어도 120시간 이상을 성경암송에 투자하게 해야 합니다. 부모님들의 결단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가장 중요한 시간에 가장 중요한 곳에 자신을 투자하게 하십시오. 그것은 바로 성경암송캠프에 참가하여 100절의 말씀을 암송하는 것입니다.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1주일 동안 100절의 말씀을 암송하는 동안, 아이들이 지치지 않도록 최고의 조건을 만들어 암송에 전념하도록 도울 것입니다. 한국 최고의 성경암송 전문가인 박종신 목사님이 직접 성경암송을 지도하고 말씀을 삶에 적용시켜줌으로 참가자들의 마음을 감동으로 이끌어 주고 있습니다. 최고 수준의 식사와 잠자리, 그리고 안락한 편의시설을 준비하여 지루하거나 거부감이 없이 하나님의 말씀을 암송할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암송의 보람을 느끼도록 할 것이며 중간에 말씀을 잘 적용시켜 하나님의 말씀을 암송하는 것이 얼마나 행복하고 유익한 것임을 알게 할 것입니다. 단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1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합니다. 

중요한 것은 그냥 얻어지지 않습니다.

우리의 자녀를 인성(Character), 지성(Intelligence), 감성(Sensitivity), 영성(SPirituality)의 천재(天才)로 양성하는 방법은 오직 하나님의 말씀을 암송하도록 교육하는 것입니다. 성경암송은 하나님의 교육방법인 동시에 세계 최고의 교육방법입니다. 성경암송을 하면 변화가 일어납니다. 삶이 변합니다. 삶의 분명한 방향을 설정하게 됩니다. 상처 입은 아이들의 마음이 치유됩니다. 인성이 달라집니다. 한 마디로 삶의 기적이 일어나는 것입니다.

현재, 성경암송을 하는 교회들마다 부흥을 경험하고 있으며, 성경암송을 하는 가정에는 사업, 자녀의 문제들이 해결되고 기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성경암송을 하는 전교 꼴찌 학생이 전교 1등을 차지하는 역사가 일어났습니다. 매년 겨울방학과 여름방학 기간 중에 열리는 성경암송캠프를 통해 100절 말씀암송, 통성기도, 그리고 명강사들의 특강을 통해 당신의 자녀들이 변화되는 놀라운 기적을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강화도 성경암송학교 테필린센터에서 열리는 ‘성경암송캠프’에 당신과 당신의 자녀를 초대합니다.

 

겨울, 여름 성경암송캠프 준비위원회